관리 메뉴

맹뀨네집

부산서면맛집 회국수할매집 : 식객에도 나온 현지인 맛집 본문

국 내 여 행/경상도

부산서면맛집 회국수할매집 : 식객에도 나온 현지인 맛집

맹뀨 2022. 1. 14. 05:39
반응형

부산 현지인에게 추천받은 음식점 중 맛도 괜찮고 가격도 저렴했던 부산서면맛집 회국수할매집!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도 나오고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소개된 맛집이라고 한다.

부산서면맛집 회국수할매집

📍위치: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서면문화로 5, 21서면역 9번 출구에서60m
📍예약번호: 051-817-9260


내가 이 곳을 알게된 건 부산 현지인분의 추천 덕분인데 부산서면맛집 좀 추천해달라고 하니 여기를 알려주셨다.
이 날은 뭔가 따뜻한 국밥이나 국물이 땡겼는데 어쨌든 회국수도 먹어봐야 하지 않나 싶어서 고고~!

회국수할매집이라는 이름만 들었을 때는 정말 오래된 노포집이 생각났는데 50년 전통을 지니고 있지만 최근 깔끔하게 리모델링했는지 막 생긴 가게 같은 느낌이었다.

부산서면맛집 회국수할매집의 입구에 적혀있는 문구에는 반세기라는 표현과 함께 50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다고 보여주고 있다. :)

내부의 모습이다.
레트로 하면서도 현대적인 느낌이 든다.

부산서면맛집 회국수할매집의 메뉴는 이렇게 구성되어 있다. 메인 메뉴인 회국수 외에 김밥이나 비빔밥, 칼국수, 수제비, 떡국 ,우동 등 다양하다. 참고로 가격도 착한 편인 것 같다.

부산서면맛집 회국수할매집에서 내가 주문한 메뉴는 회국수와 충무김밥 절반이다.

내부에는 대부분 혼자 온 손님들이 많았다. 회전율도 엄청 빨랐고 직원분도 굉장히 친절했다.

자리마다 콘센트 꼽을 수 있게 구비되어 있는 점도 매우 편리했다.
(나는 충전을 수시로 해야해서..)

주문하고 나서 얼마 지나지 않자 먼저 단무지와 멸치 육수 같은 국물이 나왔다.
국물이 건강하면서도 개운한 맛이었다.

그리고 곧 이어 회국수도 나왔다. 특회국수와 회국수 차이를 물어보니 가오리회가 얼마나 올라갔냐에 따라 양의 차이가 있다고 했고 비빔국수와 회국수의 차이는 비빔국수 위에 가오리회가 올려졌냐 아니냐라고 한다.

비빔국수 < 회국수 < 특회국수 순으로 비빔국수에 가오리회 고명이 얼마나 올라갔는지에 따라 회국수, 특회국수가 된다고 보면 된다.

먼저 부산서면맛집 회국수할매집의 충무김밥 맛부터 설명해보자면 굉장히 고소하고 깔끔했다. 같이 나온 반찬이 무말랭이인가 싶었는데 굉장히 식감 좋고 부드러운 오징어였다. 그리고 오뎅도 함께 무쳐 있었다. 깍두기도 하나 같이 나왔는데 달달하면서 맛있었다.

절반을 시켰는데 나중에는 하나 다 시켜도 되겠다. 맛있다!

부산서면맛집 회국수할매집의 메인 메뉴인 회국수는 씹는 재미가 있었다.
오독오독 씹히는 가오리회와 미역, 그리고 여러 야채들이 잘 어울렸고 상큼하니 양념장 맛도 괜찮았다.

물론 가오리회가 처음이라 씹는데 조금 불편하기도 했는데 뼈까지 야채와 함께 씹다보면 더 고소한 맛이 추가되는 듯 하다. :)

요 녀석이 가오리회를 말린거다.

아무튼 부산서면맛집 회국수할매집에서 먹은 충무김밥이나 회국수 다 괜찮았다.

그리고 센스있는 직원분께서 국물 한 번 더 드시겠냐고 하면서 뜨거운 국물을 리필해주셨다.

이 날은 왠지 국물 있는 음식이 먹고 싶었지만 따뜻한 멸치육수 국물이 내 몸을 녹여준 듯 하다.
나중에 또 가고 싶은 곳~!



반응형
Comments